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로고
전주시지회 소개 비쥬얼

The Korea Senior Citizens Association Jeonju Branch

지회장 인사말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전주시는 노인(65세이상) 인구 7만1천736명으로 현재 인구 비율의 약11.03%가 되었습니다. 갈수록 출산 인구보다 고령화에 이르는 인구가 늘어남으로써 고령화에 대한 중대한 과제를 어떻게 풀어가느냐에 따라 미래가 결정될 것 입니다.

천년 전주시 발전에 추진할 사항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노인을 위하여 적극 지원해주시는 시 당국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더 노인복지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노인들이 급격히 줄어드는 경제활동 인구를 보충하고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막중한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는 35개 동분회와 637개 경로당과 경로당 이용 28,4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노인을 대표하는 단체입니다. 우리 노인들은 지난 날 전쟁터에 나가 목숨바쳐 이 나라를 지켰고, 허리를 졸라매며 국가 경제발전에 앞장서서 선진국으로 진입하는데 초석이 되었습니다. 지난날에 체험한 고귀한 경험과 이룩한 업적을 거울삼아 이 사회에 선도적 역할을 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노인을 위한 일거리,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를 발굴, 확대하여 일하시기를 원하시는 노인은 누구나 일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으며 자립할 수 있는 노인회, 사회에서 부양받는 노인에서 책무를 다하는 노인이 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본 홈페이지가 노인을 이해하고 노인 복지증진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분들의 참고자료가 되기를 희망하면서 진정 노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정보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되는 노인 종합정보 홈페이지가 되기를 기대하고 여러분의 적극적인 후원과 협조 있으시기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전주시지회장 전 영 배

글자크기
글자크기 크게글자크기 원래대로글자크기 작게
QUICK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