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2021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추경사업 참여자 모집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전영배)는 어르신 일자리 확대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이번 하반기 추경사업으로 우리동네 환경개선에 100명, 노인주간보호센터 취사 및 활동보조에 20명의 참여자를 오는 8월16일부터 8월20일까지 모집한다.
전영배 지회장은 전주시의 일자리 확대 기조에 맞춰 보다 많은 노인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만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리동네 환경개선사업 참여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 및 실제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급 및 인지지원 등급),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일자리) 참여자는 제외된다.
노인주간보호센터 취사 및 활동보조사업 참여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 및 실제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급 및 인지지원 등급),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일자리) 참여자는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은 참여신청서 1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기초연금 입금 내역(해당유형), 자격증(해당유형)등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120명으로 참여자 선발 기준표(보건복지부 작성) 고득점 순으로 선발된다.
선발된 대상은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모집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272-650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