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7월 20일(목) 오전 08시부터 10시까지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회장 전영배) 소속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선변 봉사단(단장 이성택)’ 20명의 단원이 꽃밭 가꾸기 및 체육시설 관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 선변봉사단은 2017년 창단한 봉사단으로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효자1동 분회장 이성택(87세) 단장은 경로당회원을 대상으로 활동에 뜻이 있는 어르신들 20명을 모집하여 결성됐는데 70세부터 88세의 어르신들이 참여 중이다. 비록 연세는 많지만 건강을 위해 경로당 회원들과 자주 이용하는 은빛공원, 효자1공원 주변 체육시설 관리와 잡초로 불편하고 불쾌함을 느꼈는데 매월 2회씩 둘째주, 셋째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 동안 잡초제거, 체육시설 관리와 버려진 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여 깨끗하고 말끔하게 정리한다.
○ 효자1공원을 이용하는 한 주민은 “공원을 이용할 때 무성한 잡초로 불편하였는데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어르신들이 앞장서 잡초제거와 청소 봉사로 깨끗하게 만들어 주시니 너무 감사하고 죄송하여 우리들도 더욱 깨끗하게 이용하도록 노력하게 된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 이성택 단장은“그동안 경로당회원들이 단순히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였는데 금년부터 공원 잡초제거, 체육시설을 깨끗하게 하여 깨끗한 마을 가꾸기 활동할 수 있게 되어 회원들 모두 보람되고 즐겁다고 합니다.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로 바뀌어 가고 있어 행복하다”라며 보람과 희망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