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07월 2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회장 전영배) 소속 노인자원봉사단인 ‘유적지봉사단(단장 김재종)’ 20명의 단원들이 시민들의 휴식처인 송천제1호어린이공원에서 꽃밭조성 및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 유적지봉사단은 2022년에 창단된 봉사단으로 송천1동 분회장으로 활동 중인 김재종씨(86세)가 경로당회원을 대상으로 평소 사회활동 참여와 봉사활동에 뜻이 있는 어르신들 20명을 모집하여 결성되었다.
평소 손주들과 어린이공원을 이용하는데 공원내부에 꽃들이 많이 없어 삭막하였는데, 봉사단원들이 매월 2회씩 둘째, 셋째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까지 2시간 동안 잡초제거와 버려진 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여 깨끗하고 말끔하게 정리한다. 더불어,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자연공부를 위해 꽃밭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친다.
○ 어린이공원을 이용하는 한 주민은 “어르신들이 앞장서 청소봉사 및 예쁜 꽃을 심어 꽃밭을 만들어 주시니 너무 감사하고 죄송하여 우리들도 더욱 깨끗하게 이용하도록 노력하게 된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 김재종 단장은 “그동안 경로당회원들이 손주들과 자주 이용하는 어린이공원인데, 예쁘게 단장된 꽃밭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주게되어 모두 보람되고 즐겁다고 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