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 개최 - 제32회 어르신 게이트볼대회 송천동 게이트볼 전용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 |
○ 2024년 9월 4일 전주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전영배)가 주관하는 ‘제32회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어르신 게이트볼대회’가 송천동 전주시게이트볼구장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이번 대회는 전영배 지회장과 우범기 전주시장,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 김영구 명예회장, 이도희 운영위원장, 이병관 대자인병원장, 지회 임원 및 35개동분회장 등 100여명의 내빈과 30개팀(남성부 18팀, 여성부 12팀) 선수와 게이트볼 동호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전영배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게이트볼은 여러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동료들 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며 건전한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승패에 집착하지 말고 서로 상대를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으로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 우범기 전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게이트볼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여가생활에 매우 유익한 운동입니다. 온몸을 움직이면서 근력과 체력을 기를 수 있고, 동료들과 함께 경기를 하면서 소통하고 협력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에 전주시는 게이트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전용구장을 비롯한 인프라를 확충하고 대회를 개최하여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고 게이트볼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은“한동안 잠잠했던 코로나가 재유행 조짐을 보입니다. 여전히 코로나는 우리의 생활을 위협하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개인위생과 방역 지침 준수를 바탕으로 한 체육 활동으로, 우리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할 것입니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 열띤 경쟁을 보이며 진행됐던 이번 대회에서는 우승에 남성부 인후1동 A팀, 여성부 송천1동 A팀이, 준우승에는 남성부 송천1동 A팀, 여성부 금암1동 팀이, 공동3위는 남성부 덕진동팀, 우아1동 팀, 여성부 팔복동팀, 송천1동 B팀이 차지했다.
○ 이번 대회에서 대자인병원 이병관 원장이 기념타올 500매, 전영배 지회장이 자전거 2대를 후원하였고 전주시지회의 임원 및 동분회장님들의 후원금으로 전자렌지 등 주방용품과 화장지 등 200여점의 넉넉하고 풍성한 경품을 마련하여 경품추첨으로 즐거운 축제의 분위기 속에 행사를 마쳤다.